치유정보

나이아신(비타민B3)으로 정신분열증 치료한 아브람 호퍼 박사 경험(1)

상비 선사 2015. 5. 28. 09:54

 

                         아브람 호퍼(Abram Hoffer) 박사(1917~2009)

 

1917년 캐나다 사스캐츠원 출생. 나이아신  처방을 통해 수많은 정신분열증 환자를 치료한 유명한 자연요법 의사. 노벨상을 2차례 수상한 라이너스 폴링 박사와 함께 분자교정의학을 창시하고, 비타민처방의 효과를 널리 알려 유명해졌다. 55년 동안 왕성하게 연구와 진료를 하면서 24권의 책과 500편 이상의 논문을 썼다. 2005년 12월 31일 부로, 88세를 맞이하여 "모든 사람은 55년마다 자신의 계획을 바꿔야 한다"라는 말을 남기고 환자 치료는 은퇴하고 연구에만 전념하다가 2009년 92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다. 그 자신이 비타민C와 B3를 꾸준히 복용하여 메가비타민요법의 효능을 입증하였다. 

 

 ​분자교정요법으로 정신분열증을 치료하는 데는 비타민C를 최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용량은 식후 매일 3회씩 500mg에서 몇 g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이 처방을 따르는 환자들은 비타민C가 동맥이 막히게 한다는 소식때문에 비타민C를 계속 복용하는 것을 두려워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비타민C에 관한 그 보도가 나간 후 이미 많은 환자들로 부터 전화를 받고 있습니다. 비타민C 재단에서  연구자들과 접촉하여 알아낸 바에 의하면, 동맥의 혈액 흐름에 영향을 주는 3가지 요인 가운데 1가지만 측정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자들은 경동맥 벽의 두께는 측정하였지만, 플라그 형성이나 혈관을 통해 흐르는 실제 혈류량은 측정하지 않았다. 혈류 측정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동맥의 경화가 사실상 있었고, 심장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이 비타민을 피하여야 한다고 제안하였다.

 또 하나 기본적 사실이있다.  많은 임상연구에 의하면 비타민C​가 플라그 형성을 줄인다는 것이 그것이다. 로버트 캐스카트 박사(Dr Robert Cathcart)와 같은 임상의사들에 의하면 30,000명 이상의 환자들에게서 비타민C를 복용한 후 플라그 현상을 관찰한 적이 없다는 사실이다. 연구자들은 또한 플라그가 없는 상태에서 동맥의 벽이 두터워지는 것은 혈관벽이 튼튼해져서 혈관이 터질 가능성이 더 낮아진다는 것을 간과하고 있었다. 제임스 드와이어 박사의 최초 보고서는 출판을 위해 제출된 상태로 아직 동료 연구자들이 검토를 하지 않은 상태이다. 아마 동료들은 보고서를 쓴 연구자들에게 결론은 바꾸어서, 대중들에게 검증되지 않은 조언을 하지 않도록 설득할 지도 모를 일이다.   나는 지난 45년 동안 1만명의 환자들에게 많은 양의 비타민C를 처방하였는데 드와이어 박사팀의 연구결과에 대한 증거를 보지 못하였고,  1960년부터 82세인 지금까지 대량 복용해오고 있다. 나의 심혈관계는 제대로 잘 작동하고 있는 것 같다. 과학자들은 단순하고 부적절한 실험실 자료를 임상계 전체에 확대적용하려는 노력을 피해야 할 것이다.

 

 See also  http://www.orthomed.org

Dr. Andrew Saul's  Website http://www.doctoryourself.com.

 

 

번역: 김일용(자연의학  칼럼니스트, 번역가) 

010-3750-7974   welovebh@naver.com